Hungry Bluemong 개발 로그

미로 만들기 - 스테이지 동작 알고리즘

1대 주필 2023. 3. 27. 03:39

목표

  • 신규 타일을 생성 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지 알 수 있도록 작성

 

 

스테이지 시작 / 종료

1. 시작 타일에서 게임 시작
    시작 타일에 대한 구분은 bluemong character의 위치값으로 자동으로 지정
    
2. 현재 타일 기준 다음 이동 가능 타일 계산
    현재 밟고 있는 타일을 기준으로 함
    체스 룰을 따라 이름을 지었으며, 각각 움직이는 것도 체스와 동일함
    (폰 1칸씩, 록 직선 끝까지, 나이트 1칸 + 대각선 1칸)

좌측 위 부터 Knight, Rook, Pawn Tile

3. 2번을 종료 타일을 만날 때까지 반복

 

4. Goal Tile(종료 타일) 도착시 결과 계산

    종료하면 별 단계(최대 3 스타) 표기를 위해 몇 번을 움직여 도착했는지 계산

    각 스테이지 game manager에 best, normal, worst 카운트를 지정하도록 되어 있음

5. 별도 규칙

    worst 보다 더 많은 횟수를 이동하는 경우 fail 처리(failed popup 표시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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